영천개인회생절차

인의 신이고, 또 하나는 그의 아들로서 세상을 구원하시는 분, 마지막 세 번째는 우리들 가 운데 나타나 아버지 하느님의 뜻을 전하는 인물, 이렇게 세 인물로 분리되어 나타나는 한 분의 하느님." "그렇다면 신부님, 결과적으로 예수는 인간에게 무엇을 가져다 주었지요? 예수가 우리와 같은 인간이었다는 사실만으로는 큰 의미가 없잖아요?" "물론 그렇지. 예수는 구원의 희망, 이웃과 더불어 나누어 갖는 기쁨, 자기 희생에 대한 영천개인회생절차 영천개인회생절차 영천개인회생절차 영천개인회생절차생생한 기억을 남겨 주셨지. 우리는 예배 때마다 특히 예수의 희생을 기린단다. 왜냐하면 예 수가 최후의 만찬 때 열두 제자들에게 빵을 나누어 주며 '모두들 이 빵을 받아먹으라. 이것 이 내 몸이니라' 고 말했고, 또 포도주를 나누면서는 '이는 나의 피' 라고 말했기 때문이지. 말씀이 육체로 형상화되었을 뿐만 아니라, 하느님의 육체가 빵과 포도주로 상징되었던 거 야." "내 살을 먹고 피를 마시라니, 꼭 식인종 이야기 같군요." 테오가 도전적으로 말했다. "절대로 그렇지 않아!" 신부가 화를 내듯 응답했다. "예수는 돌아가셨지만, 빵과 포도주를 통해 예수의 육체를 느낄 수 있지. 예수가 이처럼 자신의 육체를 기꺼이 희생하신 것은 그야말로 지고의 희생이지. 우리는 빵과 생명의 포도 주를 마심으로써 이 희생을 기억하지. 돌아가시기 전 예수는 '모두들 먹으라' 고 말씀하셨어. '모두들' 이라구. 알겠나? 예수의 거룩한 육체를 입에 넣고 혀로 음미하며 삼키는 행위는, 우 리 몸 안에서 일어나는 행위야. 우리가 성체라고 부르는 누룩을 넣지 않은 빵은, 인간의 살 이 아니라 하느님의 육체가 변형된 것이지. 그러므로 이는 식인종의 이야기와는 전혀 다른 범보편적인 신성한 나눔 의식인 거야." "그리스도교 신앙은 유대교 신앙보다 훨씬 복잡하군요." 테오가 결론지어 말했다. "믿어야 할 기적만 해도 굉장히 많잖아요. 육체적 접촉 없이 처녀가 혼자서 성령으로 잉 태를 하는가 하면, 인간의 모습을 한 하느님이 죽었다 부활하고, 그리고 그 살은 빵이 되고 피는 포도주로 변한다니,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게 뭐죠?" "가까이 만드는 거지. 이를테면 하느님과 인간, 또 인간과 인간끼리를 좀더 가깝게 만드는 거란다." 뒤브르 신부가 대답했다. "하느님이 인간과 가까워지니, 비로소 우리는 하느님을 재현할 수가 있는 거란다. 신의 탄 생, 일생 동안의 발자취, 고난과 부활의 역사를 회화로도 표현할 수 있고, 또한 그의 육체를 조각으로 나타낼 수 있는가 하면, 영화에서 배우들이 그의 역할을 할 수도 있는 거지. 한 마 디로 하느님이 우리에게 성스러우면서 동시에 인간적인 모습으로 나타나게 되었어. 예수의 희생은 우리를 죄악으로부터 구원하시고 용서하시며, 이스라엘 민족이 겪어야 했던 과거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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